윈도우 10 화면 보호기 설정 방법과 해제하는 법을 알아보겠습니다. 화면 보호기는 Windows 95 시절부터 사용된 기능으로, 컴퓨터가 켜져 있으면서 장시간 사용되지 않을 때 모니터 화면을 보호하는 것입니다. 이 기능은 과거에 PC 수명을 늘리고, 전력 낭비를 방지하며, 보안을 강화하기 위해 만들어졌습니다. 설정 및 해제 방법은 정말 간단합니다.
모든 윈도우 버전에 탑재되어 있지만 기본적으로 설정되지 않은 화면보호기입니다.
모니터가 꺼지거나 본체가 절전모드로 전환되는 것은 특정 시간이 지나면 자동으로 작동되기 때문입니다.
요즘 어린 친구들이 이 화면 보호기 기능을 알까요?
요즘에는 이 화면보호기보다는 PC 절전 기능이나 화면 잠금 기능 활용도가 높아진 것 같아요.
30대 이상분들은 여전히 이 화면보호기를 원하실 수 있습니다.
윈도우10에서 화면보호기를 설정하고 해제하려면, 시작 버튼을 클릭하고, 설정을 선택하세요. 그런 다음 개인 설정을 클릭하고, 왼쪽 메뉴에서 잠금 화면을 선택합니다. 화면 보호기 설정을 클릭하면 설정 창이 열립니다. 여기서 원하는 화면 보호기를 선택하고 시간을 설정할 수 있으며, 필요에 따라 화면보호기를 사용 중지할 수도 있습니다. 모든 설정을 완료한 후에는 ‘확인’을 눌러 변경 사항을 저장하세요.
비밀번호 설정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윈도우10에서 화면보호기 설정이나 해제하는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시작 메뉴**를 누르고 **설정**을 선택하세요.
2. **개인 설정**을 선택한 후, 왼쪽 메뉴에서 **잠금 화면**을 클릭하세요.
3. 화면 아래쪽에서 **화면 보호기 설정**을 선택합니다.
4. 새로운 창에서 원하는 화면보호기를 선택하거나 화면보호기를 “없음”으로 설정하여 해제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설정을 완료하시면 됩니다.
바탕화면에서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클릭한 후, 개인 설정을 선택합니다.
잠금 화면을 좌측에서 클릭하십시오.
오른쪽에 친숙한 동굴 사진이 나타날 것입니다. 스크롤을 아래로 쭉 내리세요.
맨 아래쪽에 있는 ‘화면보호기 설정’을 클릭하십시오.
가운데의 [화면 보호기] – 없음은 본인이 원하는 스타일로 선택하시면 됩니다.
텍스트로 3차원 형식을 선택한 경우, 원하는 문구를 수정할 수 있으며, 회전이나 움직임 속도를 [설정] 버튼을 통해 제어할 수 있습니다.
필자는 현직 엔지니어로, 10년 이상의 PC 노하우를 블로그와 유튜브에 공유하고 있습니다.
PC 관련 문의를 무료로 도와드리니, 아래 SNS를 활용하세요.
▶ 각종 PC 꿀팁 받기 (“팬하기” 클릭)
화면 보호기가 잠그는 대기 시간을 1분보다 길게 설정하고 싶으시다면, 원하는 시간으로 변경하시면 됩니다.
화면 보호기를 해제할 때, 비밀번호 창이 나타나게 하시려면 [다시 시작할 때 로그온 화면 표시]를 선택하고 [확인]을 누르세요. 그러면 PC를 처음 부팅할 때와 같은 로그인 화면이 나타납니다.
대기시간이 짧을수록 빠르게 잠길 것이고, 비밀번호를 입력해야 할 때마다 복잡한 설정이면 굉장히 불편할 것입니다.
혹시 윈도우 비밀번호를 바꾸는 법을 모른다면, 앞의 문장의 말투와 어순을 바꾸어서 설명드리면, 이전 포스팅을 참고하세요.
▶ 윈도우10 로그인 비밀번호 설정하기 + 비번 바꾸는 법
▶ 윈도우10 비밀번호 잊어버렸을때, 100% 찾는 방법
이 글이 도움이 되셨나요?
평점을 남겨주세요
아직 해결이 안됐거나 불편한 사항이 있다면 아래에 적어주세요
제 메일로 전송되며 즉시 개선토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