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시간에는 엑셀에서 양수와 음수를 색깔 삼각형으로 표시하는 방법을 알아봅니다. 이러한 양수와 음수는 대개 엑셀 데이터의 증감률을 나타내며, 색상이 있는 화살표로 표현하면 훨씬 보기 좋습니다. 또한 데이터에서 숫자 0은 “-“로 표시하는 것이 훨씬 깔끔한 인상을 줄 수 있습니다.
.
증감율은 보통 양수나 음수의 숫자로 표시되며, 이 데이터에는 0도 입력될 수 있습니다.
전년 대비 증감률을 굳이 실제로 계산하지 마세요. 해당 숫자는 단지 예시일 뿐이며, 계산식은 맞지 않을 수 있습니다. ㅎㅎ
여튼 이러한 플러스 마이너스 양수음수의 숫자값을 저 상태로 상급자분께 보고드리거나,
그 문장을 학교 과제로 제출하면 아쉬운 소리를 들을 수 있습니다.
양수가 긍정적인 의미로 파란색 삼각형, 음수가 부정적인 의미로 빨간색 역삼각형, 숫자 0은 ‘-‘ 표시로 변환되면 매우 직관적이고 깔끔하며 보기도 좋습니다.
먼저 말씀드리면, 아래와 같은 형태가 되겠습니다.
바로 위의 사진보다 훨씬 직관적이고 깔끔하지 않습니까?
아쉬운 소리나 반려 등의 피드백을 주시는 분께는 감사를 표해야 합니다.
자신의 부족한 점을 짚어주시고 성장할 기회를 주셨기 때문입니다.
엑셀 데이터의 양수와 음수를 색깔 삼각형이나 색상 화살표로 표시하는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숫자 0을 -로 표시하는 방법은 매우 복잡하지는 않지만, 그리 어렵지도 않습니다.
자, 그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엑셀에서 양수와 음수의 색상을 삼각형으로 구분하여 표시하고 싶으신가요? 조건부 서식을 활용하면 됩니다. 여기에서는 먼저 숫자 범위를 선택한 다음, 조건부 서식 규칙을 설정하세요. 홈 탭의 조건부 서식 메뉴에서 ‘새 규칙’을 선택하고, ‘셀 값이 다음보다 큼’ 또는 ‘셀 값이 다음보다 작음’을 선택하여 해당 색상을 지정하실 수 있습니다. 이를 통해 양수와 음수를 구분하여 시각적으로 효과적으로 표시할 수 있습니다.
색깔 삼각형으로 만들고자 하는 영역을 드래그한 후, 마우스 우클릭하여 셀서식을 클릭하세요.
좌측의 사용자 지정을 클릭한 후, 형식에서 아래 빨간 네모처럼 입력하세요.
작업이 완료되었습니다.
숫자가 양수일 때는 숫자 앞에 파란색 삼각형을, 음수일 때는 빨간색 역삼각형을 붙이세요.
.
양수는 파란색 삼각형으로, 음수는 빨간색 역삼각형으로 표시되며 마이너스 기호가 없어지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저는 현직 엔지니어로 10년 이상의 PC 노하우를 블로그와 유튜브에 올리고 있습니다.
PC 관련 문의는 100% 무료로 도와드립니다. 아래 SNS를 활용해보세요.
소수점 자릿수가 만족스럽지 않다면, 빨간 네모를 사용하여 소수점 자릿수를 조정할 수 있습니다.
.
셀서식에서 사용자 지정으로 들어가셔서, 형식의 끝에 [검정]-#,###을 입력하시면 됩니다.
그럼 아래와 같이 숫자 0이 – 마이너스 기호로 표시되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이 글이 도움이 되셨나요?
평점을 남겨주세요
아직 해결이 안됐거나 불편한 사항이 있다면 아래에 적어주세요
제 메일로 전송되며 즉시 개선토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