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업 표시줄에 앱을 즐겨찾기로 등록해 보셨다고 하셨는데, 아이콘이 작아서 불편하고, 등록한 앱을 실행할 때 새 창을 열기가 불편하다고 하셨군요. 예를 들어 마이크로소프트 엣지 브라우저를 작업 표시줄에 등록하셨다가, 새로운 창을 열기 위해 바탕화면이나 검색을 통해 따로 접근해야 하는 불편함이 있으신 것 같습니다.
윈도우10, 11의 작업표시줄 최적화 내용 중 일부입니다.
모든 내용은 아래 링크에서 한번에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윈도우10 작업표시줄 최적화 모음집 : https://m-sooriya.tistory.com/849
▶ 윈도우11 작업표시줄 최적화 모음집 : https://m-sooriya.tistory.com/763
즐겨찾기 아이콘을 클릭하면, 기존에 실행된 창만 열리고 새 창은 열리지 않습니다.
Quick Launch를 이용하면 즐겨 찾는 앱을 더욱 편리하게 활용하실 수 있습니다.
윈도우 작업표시줄 퀵런치 만드는 방법
1) 주소 표시줄에서 기존에 남아 있던 즐겨 찾는 앱에
[마우스 오른쪽 클릭 → 작업 표시줄에서 제거]를 선택해 없앱니다.
작업 표시줄의 빈 영역에서 [마우스 오른쪽 클릭 → 도구 모음 → 새 도구 모음]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폴더 입력 창에 shell:quick launch를 입력하고 [폴더 선택]을 클릭하면 탐색기가 나타납니다.
Quick Launch 영역이 작업 표시줄 하단에 표시됩니다. 이 부분을 시작 버튼 쪽으로 드래그하여 위로 옮기세요.
앱에서 [마우스 오른쪽 클릭 → 삭제]를 선택하여 불필요한 앱을 제거할 수 있습니다.
Quick Launch의 빈 영역에서 [마우스 오른쪽 클릭 → 제목 표시/텍스트 표시]를 각각 클릭해 체크를 해제하세요.
Quick Launch의 영역을 한 줄로 줄여 주시기 바랍니다.
구분선을 마우스로 드래그하여 최대한 위로 올려 주세요.
Quick Launch 영역에 즐겨찾는 앱 아이콘을 드래그하여 등록하십시오.
작업 표시줄의 빈 영역을 마우스 오른쪽 클릭한 후 [작업 표시줄 잠금].
Quick Launch의 구분선이 사라지면서 클릭하여 잠금 상태가 되면 깔끔하게 정리됩니다.
즐겨 찾는 앱 아이콘의 순서는 좌우로 드래그하여 변경할 수 있습니다.
[작업 표시줄 잠금]을 해제하고 너비를 조절하시면 됩니다.
윈도우10과 11의 작업표시줄 최적화에 대한 내용을 다루고 있습니다.
해당 링크에서 모든 내용을 한 번에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윈도우10 작업표시줄 최적화 모음집 : https://m-sooriya.tistory.com/849
▶ 윈도우11 작업표시줄 최적화 모음집 : https://m-sooriya.tistory.com/763
이 글이 도움이 되셨나요?
평점을 남겨주세요
아직 해결이 안됐거나 불편한 사항이 있다면 아래에 적어주세요
제 메일로 전송되며 즉시 개선토록 하겠습니다!